다잇소


[소식] 2017년 KB데이타시스템 대외 수상자 인터뷰 (3)

2018.01.12
 

회사를 빛낸 대외 수상자 6인, 마지막 인터뷰입니다. 

내부에서의 시상도 의미가 있지만 공신력있는 외부기관에서의 수상은 우리회사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브랜드 가치도 오르게 될테니까요.

 

_DSC9758

 

두 분 소개 부탁드립니다.

그룹사 IT개발부 안형근 대리입니다.(이하 안)

작년에 입사해서 카카오뱅크에서 SI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이후 지주사 이노베이션 허브 스타트랩 연구개발을 3개월 지원하고 지금은 본사에서 다잇소 개선작업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잘 몰라서 소스코드를 분석해서 밑바닥 부터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창근 실장(이하 이) : 네^^ 저는 경영기획부에서 신기술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KB이노베이션 허브를 지원하고 있고 신기술에 대한 기술적인 검토나 인력지원, 핀테크와 새로운 기술 트렌드 기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오늘 두분을 뵙게 된 이유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먼저 안대리님은 지주에서 진행한 앱챌린지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셨죠?

안 : 예, 혼자한 건 아니고 은행 데이타 분석부 대리님 한 분과 같이 진행했습니다.

 

_DSC9752

 

역할 분담이 있었을 텐데

안 : 전 실질적인 IT개발을 담당 했고요. 그 분은 아이디어, 예를들면 상품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분류하고…

 

스토리보드까지 작성해주신건가요?

안 : 거기까진 아니고요 ^^ 저는 그 걸가지고 어떻게 유니티라는 플랫폼 안에서 어떻게 게임형태로 녹여낼지 고민해서 개발했습니다.

 

실장님 이번 앱챌린지에 심사를 맡으셨는데 기준이 어떻게 되죠?

이 : 일주일이라는 짧은 시간에 진행하다 보니 완성도에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라…짧은 기간안에 집중적으로 구현해 낼 수 있는 능력과 참신한 기획이 아닐까요?

 

일주일 안에 게임 개발이 가능한건가요?

안 : 유니티가 게임에 특화된 물리엔진이 들어간 플랫폼이라 여러가지 빌드 성격들도 있어서…

 

어떻게 개발하셨는지 간단하게 설명 좀 해주세요.

안 : 제가 제출한 게임은 32비트 PC에서 돌아가게 빌드 했는데 안드로이드나 IOS에서도 구동이 됩니다.

새가 뛰어 다니면서 누르면 위로 올라가고 하는 간단한 클리커게임이예요.

 

실장님 장관상을 받으셨는데 장관상은 우리회사 최초 인가요?

이 : 아니죠. DA공모전 대상자가 있었죠.

 

_DSC9747

 

간단하게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 : 우리회사를 포함해서 IT생태계에서 을이 되는 회사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서 받은 상인데 메이저기업들이 자본을 바탕으로한 시장지배력으로 중소기업에게 혹은 공공기관의 민관기업에 대한 불공정 행위에 대해 검토하고 조정한데 대한 기여를 인정 받은 것 같습니다.

 

주관기관은 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으신거죠?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이 : LH공사를 포함해서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 단체 등을 대상으로 건전한 생태계를 교란하는 행위에 대해서 교통정리를 합니다. 온라인 상으로 많이 검토하고 지원해줬죠. 그 중 피해를 준 기관과 받은 기관의 조정역할을 한 건도 있고…

 

두 분  2018년 계획을 들려주세요.

안 : 부서입장에서 보면 카드 차세대에 투입될 예정이고요. 개인적으로는 블록체인 쪽에 붙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구상하고 있고요. 회사업무 만으로는 개인적인 발전에 한계가 있어서 다양하게 노력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그 이상은 육아 때문에…

 

_DSC9749

 

이 : 저희 신기술연구팀이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고 올해는 구체적인 아웃풋이 나워줘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룹내에서 우리회사가 핀테크를 대표할 수 있는 조직으로 포지셔닝 되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영어공부를 완성하려고 합니다.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공부하시는 모습을 곁에서 보고 있는데

이 : 듣는건 어렵지 않은데 말하는게 아직 좀 어려워요…^^

 

영어공부를 하시는 이유가 있으실 것 같아요?

이 : 나중에 퇴직후에 해외IT자원봉사(코이카)에서 활동도 해볼까 하고있어요.

 

 

두분 말씀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더 많은 직원들이 그룹내 그리고 대외에서 인정받아 좋은 소식들이 많이 들렸으면 좋겠습니다. 

 
daitso의 프로필 사진
| Administrator
관심분야 IT, 금융, 트렌드

KDS 지식공유 시스템 다잇소! 입니다.

카테고리 레이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