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잇소


[소식] [KDS 소식] 6월 27일, 은행실무종합 외환 스터디 소모임

2017.06.30
지난 6월 27일 오후 7시, 여의도 전산센터 인근의 한 카페에 한무리의 모임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무엇을 위해 퇴근시간이 지났음에도 모였을까요?

그것을 알기 위해 이모임을 만나보았습니다.

 

IMG_9670

< 왼쪽부터 김명희 차장님, 박원균 차장님, 이정권 차장님, 이형종 사원님, 성형종 과장님, 이주영 과장님 >

 

최근 IT 직원들도 은행 업무(Biz)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는 Needs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각자 평소에 관심있는 분야에 파트를 나누어 스터디 모임을 시작했는데요,

이들은 바로 ‘외환 업무 스터디 소모임’입니다.

(외환 업무 소모임은 아직 이름을 결정하지 못 하였다고 하고, 직원분들의 추천도 받는다고 합니다. ^^)

 

IMG_9671-tile

< 외환 업무 소모임 구성원들.. 외환 업무인 만큼 은행IT운영부의 국외점포 팀원들이 대다수네요. >

 

외환 업무 소모임은 이날 앞으로 어떻게 스터디를 진행할 것인지 토의하였습니다.

우선 Role을 정하였는데요,

소모임의 총리더는 박원균 차장님이 하시고, 이주영 과장님이 서포트 하기로 하였고, 모임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밴드를 성원창 과장님이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스터디 내용정리 및 용어정리와 같은 과제 리딩은 이정권 차장님이 맡아주셨고, 제가(최민복 과장) 우리 모임의 소식을 꾸준히 KDS 다잇소에 정리하여 올리기로 하였습니다.

 

IMG_9675

< 대빵 박원균 차장님 >

 

여러 스터디 모임 중 유일한 외환 업무 소모임, 이들은 어떻게 스터디를 진행할까요?

우선 매달 셋째주 목(or 화) 본사에 모여 세미나를 진행하고, 회차별 서머리, 문제풀이, 용어정리를 하고, 다소 뻔하고 심심한 세미나를 방지하기 하기 위하여 매회 퀴즈 대회를 한다고 합니다.

구성원 모두가 2문제씩 출제하여 모두 같이 풀고 출제자가 풀이해주는 방식이랍니다.

가장 많이 맞추는 사람에게는 상품 수여도 있을 거라고 하던데.. 과연??

 

  • – 매월 3주차 목(or 화) 본사에서 세미나 진행

  • – 회차별 서머리, 교제 연습문제 풀이, 용어정리

  • – 구성원간 문제출제 및 풀이

  • – 매회 퀴즈대회


 

본업만으로도 힘들고 지칠 법 한데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하여 의욕적으로 참여하는 외환업무 소모임을 위하여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설정된 프로필 사진이 없습니다.
| Wise리더
관심분야

TAG >
http://daitso.kds.co.kr/60317/ 주소복사
카테고리 레이어 닫기